붙이는 마스크필터 괜찮을까?
붙이는 마스크 필터 괜찮을까?? 안하는 것 보단 낫겠지??
반신반의 하면서도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가 너무 귀해서 급한대로 붙여쓰는 마스크 필터를 구매했다.
온라인 쇼핑몰에서 3000원 쿠폰 사용하고 50매에 22,900원(배송비 포함).
더 저렴하고 개별포장으로 나온 제품들이 있음에도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두가지다.
국내 당일배송이라는 점, 그리고 모양과 크기(가로12cm,세로10cm)~
같은 날 우리집과 부모님댁으로 주문을 했는데 둘 다 다음 날 바로 도착했다.
제품은 받자마자 50매 맞는지 확인하고 지퍼백으로 옮기고 바로 착용을 해보았다.
손이 비칠정도로 얇지만 바로 붙여 사용할 수 있도록 양면테이프 작업을 해놓았다.
넓은 양면테이프가 크게 붙어있는 줄 알았는데 종이를 제거하니 작게 4군데로 나누어져 있었다.
이렇게 작업 하려면 손이 더 많이 갈텐데 사용하기 편리하게 신경쓴 것 같아서 맘에 들었다.
내가 사용하는 입체 면마스크에 붙인 모습 ^^
밖으로 튀어나가는 부분 없이 입과 코 부분은 충분히 커버해 주는 것 같다.
다만 양면테이프의 접착력이 약한편이어서 한 번에 잘 붙일 수 있도록 해야겠고
입체형 보다는 평면형 마스크에 부착하는 것이 좀 더 사용감이 좋았다.
처음에 냄새가 좀 났는데 개봉한 상태로 통풍 잘 되게 하루 이틀 두니 어느정도 제거가 되어서
숨쉬는데 불편함 없이 잘 사용중이다.
필터가 얇긴하지만 세겹으로 되어있으니 면마스크의 부족한 부분을 조금이나마 채워주겠지...하며
마음으로라도 위안을 삼아본다.
진짜 효과가 있는지는 직접 확인할 수 없으니...
뉴스나 방송에서 직접 만든 마스크나 마스크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들의 효과를 검증해서 보여주기도 하던데
지금 온라인에 판매중인 중국산 필터 제품들도 검증해주시면 참 좋겠다~~
KF 인증은 완제품인 마스크에만 적용이되는 거라 마스크필터는 그런 인증없이 공산품으로 판매가 된다고한다.
우리나라는 미세먼지 때문에라도 마스크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가는데
필터도 인증 받을 수 있게 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좋겠다.
그리고 지금 개발중이라는 20회 세탁 가능한 필터(마스크)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란다.